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4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4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4-03-29 조회 318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png
24년 읽어주는 소식지_4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새봄을 알리는 꽃망울들이 활짝 피어나는 2024년의 4월입니다. 탐스럽고 향기로운 꽃향기 맡으며 하루하루 생명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와 함께 독자님의 입가에도 꽃 같은 미소가 떠오르길 바라며, 4월호 시작합니다.

표지는 '베리베리 빵빵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딸기를 활용한 빵 사진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빨간 딸기와 크림 빵의 조화가 군침을 돌게 하네요.

2면에는 아기천사 출생 이벤트로 고우진, 이지민, 오채원, 최이진 아기의 사진이 소개되었어요. 새싹처럼 소중한 아기 천사들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천안시에 출생 등록한 생후 12개월 이하 아기 사진을 카카오톡 채널 천사통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5월호에 수록해 드릴게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4면에서 5면은 '이달의 천안뉴스'입니다. 천안시 '치의학연구원 설립' 준비가 순조롭다는 소식을 시작으로,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실시, 의료안정화를 위한 민관협의체 구성, 천안시 직영 동문보호센터 개소, '스마트 개인형 이동장치 스테이션'을 도입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려요. 3.1운동 제105주년 기념 '2024 아우내봉화제 개최' 소식까지 놓치지 마세요.

6면부터 7면까지,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소식입니다. 딸기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빵은 물론, 다양한 빵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달콤한 주말을 보내고 싶은 분들은 잊지 말고 찾아주세요

8면에서 9면은 'K-컬처 박람회 자세히보기' 기사입니다.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박람회를 통해 K-문화를 요모조모 즐길 수 있는 정보들을 담았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 콘퍼런스 등을 놓치지 않게 시간표까지 전해드리니 천안사랑소식지와 함께 K-컬처 박람회를 알차게 즐겨요.

10면과 11면에서는 천안 곳곳에서 만나는 봄꽃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원성천, 천안천에서 만나는 벚꽃, 매년 축제가 열리는 북면 벚꽃길, 각원사의 겹벚꽃과 능수벚꽃을 함께 기다려요. 매년 보는 꽃이지만, 꽃들이 곤충을 부르고, 견고한 벚나무 줄기가 목판으로 사용되었다는 이야기는 꽃을 다시 보게 합니다.

12면에서 13면까지, '천안 1호 시니어 동행 편의점'을 소개합니다. 천안시 동남구 영성동에 노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노년 세대 소통의 쉼터 역할도 하는 '시니어 동행 편의점'이 개업했습니다. 일할 수 있어 즐겁다는 직원들의 애정 어린 인터뷰가 친근하게 느껴지는데요. 독자분들도 방문하게 된다면 반갑게 인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4면과 15면은 '갈렙선교회 김성은 목사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김성은 목사는 지난 23년간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을 탈북시키고 위기에서 구조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비욘드 유토피아'라는 다큐멘터리로 목사님의 사연이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천안에서 좋은 일을 이어가는 김성은 목사님께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네요.

16면과 17면에서는 산림휴양명소로 떠오르는 '태조산'을 소개해드립니다.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주는 태조산 공원과 목재 데크로 이루어져 휠체어와 유아차로도 편히 산책할 수 있는 무장애나눔길, 산림레포츠단지 시설등을 소개해드립니다. 태조산으로 봄나들이 갈 때 참고하기 좋은 정보들이네요.

18면부터 19면까지, 걸그룹 뉴진스를 파워퍼프걸로 변신시켜 화제가 되었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최용택 감독의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애니메니션이 천직이라 말하는 감독님의 열정과 전 세계 1위 인기동영상이 된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음에도 들뜨지 않고 다음 작품을 준비하겠다는 자세가 감독님의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20면과 21면은 천안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천안미술 1951-1989 : 기록과 기억으로 말하다' 전시를 소개합니다. '천안 미술사'의 태동과 성장, 확립과 확장이라는 네 파트로 이루어진 전시는 지역 미술사에 큰 획을 남긴 천안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2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되니 봄날에 천안시립미술관을 찾아 관람하는 것을 추천해요.

22면부터 23면은 천안시에서 운영되는 '대여 서비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생활공구, 재활 보조기처럼 생활 속에서 필요한 물품이나 취준생의 지갑 걱정을 덜어주는 면접 정장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 등등, 다양한 대여 서비스가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4면은 4월 10일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국회의원과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선출할 예정입니다. 4월 5일, 6일,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투표는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하고, 4월 10일 본 투표에서는 주민등록지 내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하셔야 합니다. 꼭 잊지 말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하세요.

25면은 '식집사를 위한 장소별 반려식물 추천' 기사를 전해드려요. 초록이 피어나는 4월, 집까지 푸르게 꾸미고 싶은 식물 집사분들을 위한 추천 식물을 소개합니다. 거실에는 아레카야자, 주방에는 스킨답서스, 화장실에는 관음죽, 습한 곳에는 보스턴 고사리를 두면 좋다고 하니, 적절한 식물을 골라 들이면 어떨까요?

26면과 27면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감염병 예방팁'을 안내합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해외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동남아시아나 아프리카 등을 여행하실 때에는 특히 뎅기열, 말라리아 등의 감염병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미리 예방접종을 받거나 약을 준비하면 좋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고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28면부터 31면까지는 '이달의 천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저소득 다문화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2024 전문봉사자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2024년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의 달, 무료치매 조기검진 실시 정보를 안내합니다. 천안 2.9의거 유족찾기 운동,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2차) 시행안내와 2024년 천안 어린이 행복주간 일정을 안내드리고, 일상돌봄 서비스, 결혼이민자 맞춤형 취업지원, 장애인 전자신문(뉴스레터) 무료 구독 지원, 『노태공원 미디어월』 야간시범운영 정보를 전합니다. 천안시 종량제 봉투가 바뀌었다는 소식과 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탐지장비를 무료로 대여해 드린다는 소식과 마지막으로 쌍용도서관 윤예진 사서가 추천하는 김신지의 『기록하기로 했습니다』 책 정보,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의 신춘음악회, 천안시립합창단의 변진섭과 함께하는 정기연주회 소식까지 전해드립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입니다. '포토'로 보는 의정활동에 어린이의회 수료식, 의회운영위원회 회의, 웰-다잉 문화조성 및 정책을 위한 간담회 사진 등을 전합니다. 다음 회기운영 계획표도 함께 확인하세요.

34면은 '원성천 벚꽃 아래에서' 스케치가 실렸습니다. 이번에도 '천안, 내 손으로 채우는 그리다'에 독자분들이 보신 색색의 꽃을 채워 보내주시길 기다릴게요. 35면에는 '독자솜씨자랑'으로, 개성 넘치는 독자분들의 채색 실력이 돋보입니다. 이번 호에 보내주실 스케치도 기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천안사랑 소식지 4월호를 마칩니다. 달콤한 빵과 함께 따뜻한 소풍 같은 봄날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는 다음 호에서 만나요!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