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4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4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4-02-28 조회 795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 (1).png
24년 읽어주는 소식지_3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염없이 내린 봄비 덕분인지 새싹이 꿈틀거리는 소리가 세상 가득 들리는 듯합니다. 조그맣게 자라나는 새싹처럼, 작은 것에서부터 행복이 시작되는 3월이 되시길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3월호를 시작하겠습니다.

표지는 '천안 8경 유관순열사사적지' 사진으로 장식하였습니다. 하늘 높이 만세를 외치는 유관순 열사의 모습을 보며 우리 함께 3.1절을 기념해보는건 어떨까요.

2면은 아기천사 출생 이벤트로 전서완, 윤하성, 김서하, 심이서 아기의 사진을 소개합니다. 미소가 귀여운 아기천사들의 탄생을 축하해 주세요!
천안시에 출생 등록한 생후 12개월 이하 아기 사진을 카카오톡채널 천사통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4월호에 수록해 드리고,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4면에서 5면은 '이달의 천안뉴스'로, 국토교통부의 GTX-C 천안 연장 공식 발표, 천안시장과 주민들과의 대화 마무리, 천안 콜버스 운행구간 확대, 수도권 철도 정기승차권 25% 지역화폐로 환급등 유용한 소식들을 담았습니다.

6면에서 7면은 세계를 물들이는 2024 K-컬처 박람회 미리보기입니다.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진행되는 K-컬처 박람회는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특히 올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단풍나무숲길 야간개장, 한복대여, 키즈체험존 등이 있어 더 기대가 됩니다.

8면과 9면은 배낭 메고 훌쩍 떠나는 천안의 역사여행을 소개합니다. 우리 천안에는 고려시대에 지어진 천흥사가 있지요, 역사가 깃든 당간지주, 오층석탑을 본 후, 고즈넉한 만일사를 찍고, 시원한 풍경이 펼쳐지는 성거산에 올라 화사한 봄을 느끼며 재충전해보는건 어떨까요?

10면과 11면은 모아진 서비스와 희망도서 바로대출제를 소개합니다. 국내 전자잡지를 열람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인 모아진과 읽고 싶지만 도서관에 없는 도서를 서점에서 대출할 수 있는 희망도서 대출제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렇게 좋은 제도를 사용하지 않는다는건 손해보는거죠~!!

12면에서 13면은 잠자고 있던 예술혼을 깨울 수 있는 공방들을 소개합니다. 천안역 지하상가에 있는 공방 오블리와 아트래스팅에서는 창작 소품 만들기 체험과 페인팅, 컬러링 등의 체험을 진행합니다. 마음을 치유하는 창작활동도 하고, 내 안의 나와 만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날이 풀리면 움츠러든 어깨를 펴고 야외활동을 계획하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14면과 15면에서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장승배기 체험농장, 자연의 모든 것이 염료가 되는 공방고운을 소개하였으니, 색다른 이색 체험을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천안사랑을 사랑하는 사랑이 여러분, 3월의 제철음식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16면과 17면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쑥을 활용한 디저트를 소개하였습니다. 꽃샘추위가 지나는 계절 달달한 디저트로 봄날을 맞이해 보세요

18면과 19면은 천안에 정착한 청년 사장의 인터뷰입니다. 천안역 인근에 위치한 소피문방구 노미영 대표의 창업스토리와 천안의 문화를 다채롭게 만들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만나보세요. 청년 사장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응원해 주시면 독자분들께도 좋은 기운이 전달되는 것 같아요

20면과 21면은 음악의 진정한 가치를 나누는 LP전문 음악 향유 공간 '롤링 스톤즈'를 소개합니다. 40년 동안 LP를 수집한 김정배 대표의 공간에서는 분위기 좋은 음악이 끊이질 않습니다. 흘러가는 봄날의 향기를 붙들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하셔서 음악 속 순간을 간직해 보세요.

22면과 23면은 파노라마처럼 드라마가 펼쳐지는 1호선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전철을 타고 드라마의 배경이 된 장소들을 지나면서 OST를 듣다 보면, 익숙하게 드나들던 봉명역, 천안역, 직산역, 성환역이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24면과 25면은 즐거운 이중생활, 짜릿한 커튼콜을 꿈꾸는 아마추어 극단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퇴근 후, 작은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아마추어 극단 꿈꾸는 제비와 초록칠판은 연기의 꿈이 있으신 분은 직접 극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연기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들은 아직 늦지 않았으니 지금이라도 연락해보세요~

화려하게 핀 꽃은 보기에 아름답지만, 꽃가루로 인해 호흡기 질환이 유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성장기인 소아기 때 천식이 생기면 평생 영향을 줄 수 있어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26면과 27면에서 순천향대 소아청소년과 송근백 교수님이 소아천식에 대한 정보를 드립니다. 우리아이 자가진단 테스트도 해보시고 미리 챙기시길 바랍니다.

28면부터 31면까지 이달의 천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4년 통합 천안시민안전보험, K리그2 천안시티FC 상반기 홈경기 일정과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백일상 대여 서비스, 2024 생명지킴이 멘토 모집 소식과 치매안심센터, 수도권 철도 정기승차권 교통비 지원, 그 외에 다양한 문화 행사 소식을 전해드려요.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을 전합니다. 제265회 임시회 운영 결과와 5분 발언 현황, 회기운영 계획 표를 수록하였으니 정보를 확인하세요.

34면은 태조산 산림 레포츠 짚라인을 신나게 즐기는 모습을 스케치 했습니다. 컬러링에 참여하여 카카오톡채널 '천사통'으로 보내주시면 4월호에 수록해드립니다. 이번 호의 스케치는 어떤 멋있는 작품이 될지, 많은 독자님들의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천안사랑소식지 3월호를 마칩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따뜻한 봄 날씨가 시작되지만 가벼운 외투와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를 챙기는 봄날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