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4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4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4-01-31 조회 1651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 (1).png
24년 읽어주는 소식지_2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어느덧 2024년의 2월이 되었습니다. 새해를 맞아 다짐했던 것들 때문에 어깨가 무겁지는 않으셨나요? 2월에는 굳은 어깨도 풀고, 얼어있던 몸도 녹이는 시간을 꼭 가지시길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2월호를 시작합니다.

표지는 천안 시내 육교와 대교의 야간 경관을 촬영한 세 장의 사진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각각의 다리 모두 다채로운 빛을 환하게 내뿜어 길을 밝히고 있네요.

2면에는 아기천사 출생 이벤트로 이송하, 김도현, 이서아, 신하율 아기의 사진을 소개하였는데요, 여러분도 아기 천사들의 탄생을 축하해주세요~!
천안시에 출생 등록한 생후 12개월 이하 아기 사진을 카카오톡채널 천사통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3월호에 수록해드리고,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4면에서 5면까지는 ‘이달의 천안뉴스’입니다. 7년 만에 돌아온 천안시민의종, 한명회 묘역, 묘법연화경이 충남도 문화재로 지정되었다는 소식과 치의학연구원 설립 근거가 되는 법안이 11년 만에 법사위를 통과했다는 소식, 호두과자 품질 인증제를 도입한다는 소식 등 여러 소식을 수록하였습니다.

6면과 7면은 시민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는 천안의 육교와 대교 야간 경관을 소개합니다. 철도 전망의 대봉육교, 입체감이 돋보이는 불당동의 원형육교와 무지개다리가 트레이드마크인 천안대교까지, 천안에 이리 다양하고 아름다운 다리가 많은지 몰랐네요.

8면과 9면은 추억의 로봇 태권V를 소환할 수 있는 UCC몰 아트홀의 특별 전시를 소개합니다. 천안 예술축전의 세 번째 기획전시로 2월 12일까지 열리니,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좋아하는 태권V와 함께 전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10면과 11면은 행복이 일곱 배로 불어난다는 천안시 다둥이 가족 일곱 남매를 만나봤습니다. 다둥이 아빠 이종원, 엄마 정선희 씨는 힘든 것 보다는 행복이 더 크다고 말하는데요, 다둥이 가족사진은 보기만 해도 복작복작한 배부른 새해 명절 같습니다.

12면에서 13면은 가족을 잃은 반려동물을 보호하는 천안시 동물보호센터를 소개하였습니다. 보호 중인 동물이 건강히 새로운 가족을 맞이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설을 갖춘 센터인데요, 평생 책임질 반려동물을 찾고 있다면 이곳의 문을 두드려보시길 바랍니다.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를 모르시는 분은 없죠!!
14면, 15면에서 소개하는 이안아트팜에서는 호두를 활용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아이들에게 색다른 자연을 선물하고 싶다면 이안아트팜의 다양한 체험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6면, 17면에서는 자연과 미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뮤지엄 호두의 개관 소식을 전합니다. 광덕산 자락에 위치한 뮤지엄 호두에서는 현재 임동식, 설원기 작가의 개인전은 물론, 미술 교육 아카데미도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뮤지엄 호두 공간을 눈여겨 보세요.

18면과 19면에서는 작년 말 천안문학상을 수상한 수필가 김용순 님의 인터뷰를 수록하였습니다. 언 땅을 뚫고 나오는 새순처럼 따스한 시선으로 수필을 쓰는 김용순 님의 이야기와 작가님의 글에 대한 열정은 겨울을 녹일 만큼 뜨겁습니다. 2월엔 따스한 수필 한 권 어떠신가요?

20면과 21면은 창의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기업 ‘누비토리’를 소개합니다. 세상을 누비고 마음을 누비자는 뜻의 ‘누비토리’는 오랜 경력의 예술강사들로 구성되어 교구개발, 강연, 전시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중입니다. 다양한 창의교육 서비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누비토리’의 홈페이지나 신부동에 위치한 7base 공간을 찾아가 보는건 어떨까요?

이번 주말엔 열심히 살아온 나를 위해 선물을 해보세요
22면과 23면에는 마음을 돌보는 이색 테라피 공간 두 곳을 소개하였습니다. 아로마 테라피를 전문으로 하는 5감테라피와 컬러 테라피를 체험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컬러인마인드를 방문하여 소소한 힐링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24면과 25면은 순천향대학 소화기내과 정윤호 교수님께서 ‘크론병’에 대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기관 전체에 염증이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입니다. 금연과 식습관 개선 등으로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대응방법이라고 하니,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시고 예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6면에서 29면까지는 이달의 천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어린이 체험실 운영,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확대, 2023년 기준 사업제조사 실시, 상수도 요금인상 및 누진체계 개편 안내와 행복출산을 함께하는 천안형 산후조리 지원 확대, 외국인 민원 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2024년 1월 27일부터 개편된 시내버스 노선 소식과 국악 인형극 연희도깨비 개막 소식 등 유익한 정보를 수록하였으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30면에서 31면은 의회소식을 전달 드립니다. 천안인의 상 참배, 유관순 열사 및 순국자 추모각 참배 등의 의정활동 사진을, 제9대 천안시의회 2024년 회기운영 계획표도 함께 수록하였니다.

32면에는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천안에서 전해 내려오는 용의 전설을 소개하였습니다.

33면에서는 다채롭고 풍성한 천안사랑 이벤트를 소개해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34면에는 ‘독립기념관에서의 설날’을 스케치하였고, 35면은 지난 1월호의 스케치에 색을 입혀주신 독자분들의 작품을 수록하였습니다. 이번 2월호 스케치도 독자분들의 솜씨를 뽐내어 참여해 주시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를 마치겠습니다. 천안사랑 소식지와 함께 마음까지 풍성한 설날 되시길 바랍니다. 구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