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2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2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2-06-29 조회 9278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02207_천안사랑소식지 (2).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7월이 왔습니다. 더위에지지 마시고 건강을 지키시길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7월호를 시작하겠습니다.

6월 선거 결과 민선8기 박상돈시장님이 다시 당선되셨는데요.
시장님은 행정의 시작과 끝은 소통이라면서 지난 1기시정을 토대로 이번2기행정도 SNS뿐만 아니라 열린시장실을 지속 운영하여 시민들과 직접 만나서 다양한 의견을 모아 행정에 반영하고 시민들의 고충과 민원 해결에 앞장서시겠다고 말씀하여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천안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하시는 시장님을 믿고 따뜻한 눈으로 지켜보기로 해요

6면에서 9면까지는 다시 뛰는 박상돈 시장님의 공약을 알기 쉽게 수록하였습니다.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천안’을 슬로건으로 「고품격 문화도시, 활기찬 경제도시, 편리한 교통도시, 친환경 그린도시, 행복한 복지도시」를 핵심전략으로 매력이 넘치는 역사문화공간 조성, 건강을 책임지는 일상 속 체육 인프라 구축, 지속 가능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 다 함께 잘 사는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의 삶이 바뀌는 스마트 교통혁신, 빠르게 통하는 도로망 구축, 쉼과 여유가 있는 녹지공간 조성, 편리하고 살기 좋은 균형발전, 마음 편안한 사회안전망 구축, 모두가 누리는 빈틈없는 복지가 될수 있도록 하겠는 공약입니다.
공약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우리 모두 팔짱끼고 지켜만 보지 말고 천안시민들과 시가 다함께 한마음 한 팀으로 천안시가 눈부신 성장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는건 어떨까요?

10면에서 11면입니다.
천안시민은 타 시보다 3년 먼저 상병수당을 받는다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상병수당이란 업무 외 질병·부상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경우 소득을 보전해주는 제도입니다. 이번 시범사업으로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실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나 시청 복지정책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2면에서 13면입니다.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생신 잔치를 하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자원봉사자가 직접 제작하고 영상을 제작하고 전달하고 사진을 인하해주는 이벤트를 합니다. 재능기부도 하시고 봉사도 하시고 싶으신분들이 계시면 노인종합복지관으로 연락주세요

14면과 15면입니다.
1사 1행복키움지원단이란 각 읍면동에 있는 행복키움지원단의 인적 물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업의 지원과 연계하여 인근 마을주민과 소통하는 나눔 활동입니다.
앞으로도 천안에 있는 기업들이 좀 더 많이 참여하여 따뜻한 이야기가 더 이상 특별한 이야기가 아닌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16면에서 17면입니다.
복잡한 현대 사회 속에서 내 마음에 귀 기울이고 보듬어줘야 하는 타이밍이 감기처럼 누구에게든 올 수 있습니다.
우리시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천안에는 동네의원 마음이음,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등이 있으니 힘이 들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땐 천안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기억하셔서 주저하지 말고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18면과 19면입니다.
좌식배구란 하지장애가 있는 장애인들이 할 수 있게 배구를 변형한 장애인스포츠입니다.
우리시에는 6년간 26경기 연속 우승한 국내 최강팀이자, 국내 유일 실업팀인 천안시 좌식배구팀이 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우리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20면과 21면은 빵소 4번째 시리즈입니다. 추억의 레몬마들렌, 야채빵과 꼬마호두로 유명한 듀팡과자점, 누리 발효로 돌가마만주, 돌가마브레드로 건강가지 챙기는 빵돌가마점, 천안 호두, 멜론, 딸기를 이용한 두빵이, 메론빵으로 유명한 브레드보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에어컨 바람도 쏘이며 맛있는 빵도 먹으면서 여름휴가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22면과 23면입니다. 치즈하면 임실이라는 편견을 바꿔드릴 소식입니다.
우리 천안에서도 효덕목장이 썬러브 치즈로 참발효어워즈에 대상을 받았습니다. 딸들과 함께 경영하는 가족농인 효덕목장은 농촌을 아름다움을 알리고, 청년들에게도 기술을 전수하고자 합니다.
가까운 천안에서 아이들과 함께 건강에 좋은 치즈도 먹고 즐겁게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24면과 25면입니다. 천안은 흥이 넘치는 도시죠. 흥타령 축제가 있는것만 봐도 알 수 있죠.
여기에 천안은 춤과 영화가 하나로 즐길 수 있도록 천안춤영화를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천안춤영화제 관련 공모전이 있습니다. 상금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많은 참여 바랍니다.

26면에서 29면까지는 천안시민이라면 필수 코너인 천안 정보통으로 7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 수도요금 자가검침 할인, 천안 살펴요 앱, 미혼모·부자 지원, 비양육 부모 자녀 면접교섭권, 운전면허 자진반납 어르신 천안사랑 상품권 지원,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31면과 32면은 의회 소식으로 새롭게 시작된 제9대 천안시의회 의원님들의 사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행정부와 함께 힘을 합쳐 천안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길 기대합니다.

32면과 33면은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8기를 맞이하여 SNS 이벤트를 통해 ‘천안시민의 목소리’를 담았으며 당첨되신 10분에게 축하드립니다.
비록 지면상 수록되지 못한 분들의 모든 의견도 하나하나 모두 소중히 귀담아 새로운 천안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천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34면은 7월이면 가볼만한 자연누리성의 연꽃이 스케치 되어있습니다. 채색하며 힐링도 하시고 당첨되면 선물도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끝으로 7월 17일은 제헌절입니다. 아쉽게 공휴일은 아니지만 대한민국 헌법 공포를 기념하는 날이니 잊지 마시고 우리 모두 태극기를 꼭 달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7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