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꽃을 주제로한 천안역지하상가
정예담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천안시민리포터입니다. 꽃이 필 즈음이면 다시금 추위가 찾아오는 듯합니다. 어느덧 천안에는 봄 기운이 완연한 듯 하다가 눈이 내리는데요. 꽃이 필 때가 곧 오려는 듯 준비하는 거 같아요. 다가오는 봄, "꽃'을 주제로 한 전시가 열리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실내에서 즐기며 아름다운 공예품을 감상하면서 봄이 오면 생각나는 꽃을 주제로 한 전시를 감상해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바로 천안역지하상가 안에 있는 전시회입니다. 



문화를 접하고 예술을 감상하며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어떤 주제의 전시 및 활동이 있을지 찾아보게 되는 천안역지하상가입니다. 화사한 꽃그림만 보아도 봄이 성큼 다가온 듯 설레는데요. 함께 온 이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천안역지하상가 꽃테마 작품전시공간1



천안역지하상가 꽃테마 전시공간2 



이번 전시전은 두 개의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있더라고요. 

두 공간의 꾸며진 분위기가 이어진 듯 조금 다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작품의 고유한 특징은 무엇인가 집중을 하면서 바라보았더니 전시 주제처럼 꽃을 보는 주체인 내가 작품을 바라보면서 또 다른 아름다움이라는 느낌이 오롯이 전해지는 듯하더라고요. 



전시관 마다의 특색과 전체적인 이미지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자그마한 꽃들이 이어져 전체적인 꽃을 주제로 한 작품세계에 직접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전시관 입구에는 <사람이 꽃 보다>에 관련한 날짜 별 체험 일정과 무료체험신청안내에 관련한 소개가 있습니다.




천안역지하상가 전시회 및 체험이 있는 "사람이꽃보다"는 2월 10일 부터 15일까지 클래스 무료체험 접수를 QR코드 및 온라인접수를 선착순 진행하였습니다. 


꽃테마 작품전시 및 판매, 포토존은 2월 10일 부터 21일 금요일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의복과 소품의 문양에 눈길이 가는데요. 각각 안에 주제인 꽃이 들어가 있습니다. 






무료체험으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전시회 관련 소품도 눈에 띄었습니다. 개성과 특성에 따라서 꽃을 어떻게 표현하였는지, 작품의 재료와 소재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다양하다는 것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의미로 재해석하여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꽃과 관련한 전시전이에요.



전시장 곳곳에 다채로운 색감으로 화사한 느낌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또 다른 전시가 열리는 장소로 이동하였는데요. 


이곳은 "꽃보다 아름다운 충남의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아 낸 작품들이 전시가 되어 있더라고요.



역사적 의미가 있는 분들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작품에 구현한 것도 인상 깊었습니다.







배씨댕기, 노리개, 다육화분, 손목커브, 꽃봉투, 북커버, 깃털 키링, 꽃모자, 꽃다발 액자 등 가까이에서 꽃을 주제로 한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바라보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전시회 장에서 즐기는 봄이 오는 즐거움! 

환한 분위기가 온전히 전해지며 공간 안에서 봄을 미리 만나는 듯합니다.



천안지하상가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전시회! <사람이 꽃 보다> 화사한 꽃처럼 천안역지하상가에서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전시일정 2. 10~2. 22.

-위치 충남 천안시 동남구 버들로 2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이덕희
연락처 :  
041-521-2083
최종수정일 :
2020-03-30 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