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시원한 여름의 클래식 공연! 청수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콘서트
이지현 생활정보




클래식이 흐르는 청수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폴란드 프리마비스타 스트링 퀄텟 공연



안녕하세요. 시민리포터 이지현입니다. 천안의 명소! 충남을 넘어 전국의 자랑이 된 영어 특화 도서관 청수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8월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공연은 기존의 폐쇄적이고 엄숙한 분위기의 틀에 벗어나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청수도서관 아트리움에서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기념 콘서트는 한국피아노학회 주최로 초청된 폴란드 프리마비스타 스트링 퀄텟이 공연했는데요.  이들은 세계적인 현악 4중주단으로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를 무대로 연주하고 있는 멋진 팀 입니다.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이 모두 탁 트인 아트리움에서 편안하게 클래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공연은 ‘서머타임(Summertime)’을 주제로, 비발디의 사계 중 ‘여름’을 시작으로 ‘세레나데’, ‘야상곡’등 10곡을 선보여 무더운 여름, 도서관에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습니다.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은 아트리움에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클래식에 모두 자리를 잡고 앉아 저마다의 모습으로 감상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이지만 이번 기념 공연에서는 해설사가 함께해 어른, 아이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평소에는 가벼운 독서계단으로 이용되지만 주말에는 온가족이 영화를 감상하는 ‘라이브러리 시네마’ 프로그램 진행 장소 역할을 담당하는 등 다양한 행사 무대로 활용되고 있어 도서관을 찾은 시민에게 독서,문화,예술이 함꼐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민영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건립된 청수도서관은 일반적인 공공도서관 기능에 영어특화서비스를 더한 도서관인데요. 개관 1년만에 누적 방문객 수 42만명을 돌파하며 시민의 문화 배움 욕구를 충족하는 장소로 자리 매김 했습니다.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민 삶을 풍요롭게 해주며,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는 영어 프로그램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로비에는 클레이로 만든 '과자 책'이 전시중인데요. 모두 청수도서관의 인기대출 도서를 주제로 만들어진 작품들입니다. '안녕 자두야,'엉덩이탐정','라따뚜이','헤리포터'등의 책을 주제로 한 과자 책을 감상할 수 있으니 이 또한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청수도서관은 '영어 학원 대신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청소년, 중장년층까지 쾌적하고 유익한 이곳은 한번 찾으면 또 오고 싶고, 오면 올 수록 지식과 문화예술의 깊이가 더해지는 곳입니다. 청수도서관은 커뮤니티 공간인 미팅룸, 스터디룸, 동아리실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1~3층까지 넓은 시야를 자랑하는 독서계단인 아트리움은 '자유로운 소통의 문화공간'으로 청수도서관의 명소입니다.






개관1주년을 맞은 천안의 자랑! 전국 도서관의 벤치마킹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청수도서관! 앞으로 3년 이내 전국 영어도서관 평균인 2만 3천권 이상 영어원서를 확보할 계획으로 이용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청수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잘 활용한다면 사교육 없이도 영어 능력 향상은 문제 없습니다. 그동안의 도서관 이미지에서 탈피해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소통의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잡은 이곳! 청수도서관을 많이 이용하셔서 시민들의 영어능력향상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