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

시민참여 및 소통현장

시민참여 및 소통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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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 기간 : 2020. 5. 7. ~ 6. 1.(12일간)
  • 대상 : 30개 읍면동
  • 내용 : 시민 의견 청취 및 현장방문,공약 사항 등 건의사항 301건 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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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공약참여단 운영
  • 일시 : 2020. 7. 3.(금)
  • 구성 : 27명(시민단체 대표 및 일반시민)
  • 기능 : 공약 수립‧변경‧평가 시 의견 수렴 및 제시
  • 내용 : 의견제시 6건/ 반영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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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정책토론회
  • 일시 : 2020.11.17. / 2021. 1. 12.
  • 인원 : 현장(19명) + 온라인(시민 30명)
  • 주제 : 데이터 기반 스포츠‧노인복지, 빅데이터가 만드는 천안시 대중 교통의 미래(스마트 교통도시)
  • 내용 : 시민의견 제안 27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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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답을 찾다(찾아가는 현장 방문)
  • 기간
    • 2020년 9월 중(3회)
    • 2021년 1~2월 중(5회)
  • 방문지 : 총33개소
    • 북면~입장 간 57호 국지도 공사현장
    • 천안시 노인회관 공사현장 등
  • 내용 : 사업추진현황 점검 및 개선방안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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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시장실 운영
  • ”시장에게 바란다“ 운영(직소 민원)
    • 1,733건(2020. 4월 ~ 2021. 2월)
  • 올소365(천안시 민원통합관리시스템)
    • 7,645건(2020년 월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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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문박답(실시간 유튜브 방송)
  • 운영 : 둘째, 넷째 목요일 17시(정기)
  • 운영횟수 : 총28회(21년 2월말 기준)
  • 내용 : 코로나19 브리핑 및 시민이 바라는 천안
    • 대중교통, 청년중장년일자리, 청년 정책, 문화‧관광, 여성‧보육 등 시민의 궁금증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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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블로그 및 SNS 소통
  • 다양한 미디어 소통 창구 운영
    •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홈페이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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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사랑소식지 발간
  • 발간횟수 : 매월 1회
  • 발간부수 : 1회 28,000부
  • 운영방법
    • 정기신청자 무료 우편 배부
    • 앱(어플) 운영
    • 어르신을 위한 확대판 발간(월4,00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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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1-02-24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