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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목소리.........시장님과의 면담 후기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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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질문 천안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목소리.........시장님과의 면담 후기입니다.
작성자 박** 등록일 2021-03-31 조회 616
첨부  
천안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목소리...
천안시에서 시행하는 친절향상도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현재 운행 시간표로는 운행시간이 촉박하여 승무원들의 사고유발과 불친절을 야기할 수밖에 없으니 재도적 개선이 선행되어야 됨을 시장님께 건의 요청하였습니다.

【면담신청내용】

현 운행시간으로는 운행시간 맞추기도 버거울뿐만 아니라 승무원들 휴식시간도 보장이 안되어 식사도 제대로 해결할수 없는 실정이어서 실질적인 운행소요시간을 test한 자료제출

▶운행시간 추가 부여로 인한 예상효과
1.승무원들은 여유있는 운행시간으로 승객을 안전사고없이 안전하게 모실수 있을것입니다.
2.배차간격을 잘 맞추어 오래기다리는 승객들의 불만이 줄어들 것입니다.
3.도로교통법규 준수운행으로 난폭운전근절 및 사고율이 줄어들 것입니다.
4.무정차로 인한 승객들의 불만해소 및 결행이 줄어들 것입니다.
5.그동안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천안시내버스 문제점들을 많은 해소로 천안시내버스/천안시 이미지 상승효과를 볼수 있을것이라 봅니다.

▶천안시민 안전보험 홍보건
대중교통 이용승객들이 안전사고 발생시 안전보험을 적용받아 기본적 사회권을 보장받을수 있다면 좋겠다라는 취지에서 요청.

▶도로보수 개선건
시내버스 난폭운전 관련 민원발생건 중에는 도로 노면 불량상태도 한몪을 하고 있으며
시내버스 이용 승객들중에는 많은 분들이 60대이상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고있고,운행하면서 도로노면 불량 구간을 지나칠때마다 후사경을 확인하는 경우도 많고요,어떨때는 승객들한테 민망할때도 있습니다.

▶불합리한 버스정류장 이전건
1.병천고등학교 회차가 불가하니 → 회차장소 지정 요청.
2.대림한숲 건너편 학화호두과자앞 버스정류장 이면도로 진,출입차량과 접촉사고 다수발생 → 전방 10~20m 이전 요청.
3.북부대로 이마트 정류장 진입시 특히 출,퇴근시간에는 등에 식은땀이 날정도이며,일반차량들과 마찰도 다수발생 → 전방 버스 정류장쪽으로 이전 요청.(남부오거리 이전 정류장과 흡사)
4.하늘공원 버스정류장 진,출입시 상시 혼잡구간으로 4개차로 가로질러 천안ic방향 진입이 힘든 실정 → (대중교통과 답변: 카드데이터 분석완료후 일부 노선차량만 경유시켜보겠다함)

기.종점 화장실 및 휴게실건, 터미널 상시혼잡구간 해결방안건,터미널 시내버스정류장에 무분별한 주.정차또는 택시들의 승객 승하차건,중앙시장 불법 주.정차로 상시 혼잡(시민들 사고우려 심각)등 시내버스 관련 개선되어야 할 사항들이 너무 많지만 시장님과의 면담시간이 정해져 있다보니 팩트부분만 면담진행하였습니다.

【면담후기】

먼저 운수종사자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귀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시장님께서
끝까지 경청해 주시고 적극 문제 해결을 해주시겠다라는 답변을 해 주셔서 천안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은 좀더 나은 운행길이 될거라고 기대하고 있고요.

시민을 위한 천안시
시민을 위한 천안시장님
시민들곁에 다가가고자 노력하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고요
천안시내버스를 전국 최고로 만들어 주실거라 믿습니다, 천안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 또한
전국 최고의 시내버스 승무원들이 되고 싶어 한다는점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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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목소리.........시장님과의 면담 후기입니다. 글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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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답변 RE: 천안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목소리.........시장님과의 면담 후기입니다.
작성자 관** 등록일 2021-04-07 조회 507
첨부  
천안 시내버스 운행에 관한 끊임없는 불친절 오명...
그 오명의 굴레가 누구보다도 버겁고 싫은 분들은 아마도....친절운행을 위해 지금도 성실하게 노력하고 계신
대부분의 현직 기사님들 이실거란 판단입니다

그리고 그중에도 가장 그 상황 해소를 위해 고민을 거듭해 주셨을 것 같은 분들께서
이번 면담을 신청하셨겠구나 느껴져서.... 참 소중한 분들의 방문에 반가움이 생겼었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면담결과,
항상 민원인 관점으로 친절을 판단받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것이란 사회분위기 속에서
나름은 속앓이를 하고 계신 현직 기사님들의 어려운 입장에 대하여 이런저런 이야기를 공감했었고
또 친절도 향상을 위해 함께 개선해 갈 부분에 대한 공감이 함께 생겼습니다. 참 좋은시간 이었습니다

운행시간 추가부여, 안전보험 홍보, 도로보수(개선), 불합리한 버스정류장 처리, 교통시설물 환경개선 등
기사님들께서 판단하는 친절을 저해하고 있는 요인과 개선해야 하는 부분을에 대한 생생한 말씀을 듣게 되었고
나름 노선별 실제 실험까지 해 가며 친절한 시내버스 만들기를 노력하시는 다각적인 흔적도 느낄수 있었으며
이용자분들의 이기심에 대해서도 공감이 생겼답니다.
밤낮없이 시민의 발로써 고생하시는 만큼 자긍심을 더 키우실수 있도록 행정의 역할을 생각하기도 했답니다

제시해 주신 자료에 대해서도 감사를 드리며
버스행정 개선의 한축으로 참고하고 개선해 가는데 우리시가 더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운행현장에서의 노력과 시 행정의 역활이 더 키워지면내버스 친절도 향상.... 조만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같습니다.

천안시 시내버스 기사님... 모두모두 화이팅 하십시요.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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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