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사람중심 복지환경

복지사각지대의 희망이 되어줄 '파랑새 우체통' 설치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복지사각지대의 희망이 되어줄 '파랑새 우체통' 설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7-11-01 조회 1670
첨부 복지정책과(파랑새 우체통)3.jpg

작은 사연이 파랑새가 되어 희망을 선물합니다  



 천안시는 밝고 따뜻한 사람중심의 복지환경을 만들고자 천안시 복지재단 개소, 읍면동 복지허브화 등 복지사각지대의 위기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힘쓰고 있습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의 어려움을 천안시가 함께 나누고자 '파랑새 우체통'을 설치했습니다.
 파랑새 우체통은 시청과 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33개소에 설치됐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은둔 청·장년층을 포함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파랑새 우체통, 이렇게 사용됩니다'
 각 기관에 마련된 파랑새 우체통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의 정보와 사연을 적어 넣으면, 복지 담당자가 주 1회 수거해 접수된 가구에 직접 찾아가 상담 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
 파랑새 우체통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잠재적 지원 대상자 발굴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 지원대상자
 > 주소득자의 사망·질병·실직·장애 등의 사유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
 > 방임·학대 등 어려움에 처한 아동·노인
 >도움이 필요하지만 사회와 가족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람 등 모두 포함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시의 노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돌아보고 행복을 함께 나누는 천안시의 모습을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심용섭
연락처 :  
041-521-5182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