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사람중심 복지환경

외국인주민 생활고충상담 쉬워져요!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외국인주민 생활고충상담 쉬워져요!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7-06-05 조회 1853
첨부 외국인콜센터.JPG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이 얼마나 될까요?

 

충청남도에는 총 88189의 외국인 주민이 살고 있고 그 중 26194명이 천안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낯선 나라, 낯선 언어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많았을 외국인 주민들!

이제는 각 나라의 언어애로사항을 상담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충청남도와 천안시가 지원하고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충남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가 지난 516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태국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동티모르어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오후 6시까지 상시지원되고, 러시아어, 키르키즈스탄어, 우즈베키스탄어, 몽골어, 네팔어, 필리핀어, 일본어는 요일별로 부분 지원되니, 이용 시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 지원언어 및 운영시간

external_image

  

◆ 주요 상담 내용

- 외국인주민의 일상생활 및 한국생활 적응 애로사항 전화상담

- 외국인주민의 의사소통 지원을 위한 통역서비스(1:1, 3자 통역 등)

- 생활법률, 부동산, 통신, 금융, 투자 등 각종 정보 제공 및 자원 연계

 

충남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 는 천안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의 든든한 도우미가 되어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여 천안지역 주민의 일원으로 소외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타 사항은 천안시청 여성가족과(041-521-5381)로 문의해 주세요!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