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박상돈 천안시장, 유기동물보호소 현장 점검
분류 보도
팀명 축산과 등록일 2021-01-22 조회 287
첨부
 

  - 천안시, 유기동물 안락사 제로, 입양 100%’ 추진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21일 유기동물보호소의 실태와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목천읍에 위치한 유기동물보호소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21일 유기동물보호소의 실태와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목천읍에 위치한 유기동물보호소를 방문했다.

 

천안시 유기동물보호소는 시설면적 840로 관리동, 사육동, 격리동, 자원봉사자 휴게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320여 마리의 유기동물을 보호·관리하고 있다.

 

이날 박상돈 시장은 유기동물 관리 실태 전반을 점검하고, 유기동물보호소 관리센터장과 직원들을 만나 유기동물보호소에 대한 과제와 애로사항을 듣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천안시는 유기동물 입양활동에 특화된 동물보호 단체와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유기동물 입양과 기증을 더욱 활성화하고 안락사 없는 보호소, 입양률 100%를 목표로 전력을 다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민들의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올해 천안시동물보호센터를 건립하고 반려동물 놀이터를 추가 조성해 동물복지 기반을 구축함은 물론 시유지 활용 반려동물 테마파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산림욕장을 조성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동물친화 선진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축산과(☎041-521-5731)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